본문 바로가기

애플 소식

아이폰 15 시리즈, 킬러 색상은 '레드'인가.

반응형

해외 IT전문 매체들은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인 '아이폰 15' 시리즈의 킬러 색상을 계속해서 유추중인 가운데, 레드 계열 색상이 슬슬 언급되고 있다.

트위터를 통해서도 아이폰 15 Pro의 예상 디자인을 레드 색상으로 마감한 여러 렌더링 이미지들이 게재되고 있다.

 

그 중 몇 장을 함께 살펴보겠다.

여러분들이 보기엔 어떠한가요?

아이폰 레드하면 대표되는 (Product)Red 색상과는 확실히 다른 느낌이다.

(2016년 애플이 공개한 아이폰7 (Product)Red 모델.)

(Product)Red는 미국의 여러 기업들이 참여중인 에이즈 퇴치를 위한 기부 프로젝트이다.

그 중 애플이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데, 아이폰 기준으로 2016년 아이폰 7부터 피가 연상되는 레드 계열의 (Product)Red 색상 출시를 시작으로 아이폰 시리즈마다 꾸준히 (Product)Red를 출시하고 있다.

해당 모델을 구매하면 판매금 일부가 기부가 되니 소비자 입장에서도 예쁜 레드 색상 구매하면서 간접적으로 기부도 하니 좋은 프로젝트이다.

 

아무튼, 작년 출시한 아이폰 14도 (Product)Red가 출시되었는데,

(Product)Red는 쨍하고 환한 레드라면, 아이폰 15의 예상 레드 색상은 주황색이 믹스된 와인색 느낌의 레드로 보인다.

 

그런데, 만약 아이폰 15에 레드 색상이 킬러 색상이라고 한다면, (Product)Red와 중복되는 레드 계열이 출시되는 것인데 과연...? 이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겠다.

아이폰 15 시리즈의 예상 색상이라고는 하지만 사실은 아이폰 15 Pro 라인의 색상을 의미하는 거니, 아이폰 15 일반 라인에 (Product)Red 색상이 출시되는 것과 별개로 아이폰 15 Pro 라인에 레드 계열 색상이 출시되는 건 상관없을 듯 하다.

이제 아이폰 일반 라인과 프로 라인은 아예 별개의 소비자층으로 보는게 맞으니.

 

그동안 아이폰 프로 라인에 레드 계열이 출시된 적이 없었으니, 한 번 나올만도 하다.

그리고 레드 색상이 어느 정도 가능성이 있는게, 매년 세계 컬러 트렌드를 분석하고 발표하는 미국의 색상 전문 연구개발 기업인 '팬톤'에서 2023 트렌드 컬러로 레드 계열 색상으로 선정했다.

(팬톤 공식 홈페이지 일부 캡쳐.)

'Viva Magenta'라는 색상이 올해 주인공인데, 이 색상 자체가 중요하다기 보다 이 계열의 색상이 2023년 여러 업계에서 주요 색상 중 하나로 소비될 것이다 정도로만 받아들이면 된다.

우린 IT 업계, 그 중에서도 스마트폰 시장에 관심을 두고 있으니 애플의 올해 아이폰은 '레드 계열' 색상이 킬러 색상으로 출시 될 가능성이 높을 수도 있겠다고 해석할 수 있겠다.

그 흐름 속에 위의 아이폰 15 레드 색상 예상 렌더링 이미지들이 제작된 것이다.

 

이게 아주 신빙성이 없는 분석도 아닌 것이, 다소 결과론적인 이야기일 수 있겠지만 작년 팬톤에서 선정한 2022 올해의 컬러로 다음과 같은 색상을 선정했다.

보라 계열 색상으로 'Very Peri'라는 색을 선정했다.

그런데, 무언가 떠오르지 않나요?

그렇다. 바로 작년 2022년 9월에 애플이 공개한 아이폰 14 Pro 라인의 킬러 색상이 보라 계열의 'Deep Purple' 색상이었다.

팬톤이 선정한 'Very Peri'와 동일한 색상은 당연히 아니지만, 같은 계열 색상이 킬러 색상으로 출시되었다.

마찬가지로 올해 2023년 하반기 공개 예정인 아이폰 15 Pro 라인의 킬러 색상도 위에 'Vive Magenta'와 같은 레드 계열로 출시될 수 있겠다.

 

아무쪼록, 예쁘게 잘 나왔으면 한다. 기대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