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소식

아이폰 15 Pro Max, 가장 얇은 베젤 마감 그리고 맥세이프 개선.

Isaac_ 2023. 5. 8. 14:09
반응형

오는 9월 개최되는 '애플 이벤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인 아이폰 15 시리즈도 어느덧 4개월 앞으로 다가왔다.

작년 아이폰 14 시리즈는 프로 라인에서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선보이며 디스플레이에 큰 변화를 주었다.

이번 아이폰 15 시리즈에선 여러 부분을 조금씩 다듬는 형식의 업그레이드가 예고되고 있다.

 

긴 시간 끈질기게 함께했던 라이트닝 커넥터를 드디어 벗어나 USB-Type C 단자를 채용하게 되고, RAM 용량이 늘어나며 마감 재질이 변경되는 등 사소하지만 사용자에겐 체감이 큰 부분들을 개선하게 된다.

 

그리고 외적으로 개선되는 부분도 있다.

'아이폰 15 Pro Max'는 아이폰 사상 가장 얇은 베젤이 적용된다.

트위터 @Iceuniverse가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아이폰 15 Pro Max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유출했다.

유출된 이미지를 보면 큰 사이즈의 패널과 다이나믹 아일랜드 디자인이 적용된 걸로 보아  '아이폰 15 Pro Max'의 것으로 추정되는데, 한 눈에 봐도 베젤 두께가 상당히 얇은 것을 알 수 있다.

IceUniverse는 이를 두고 '아이폰 15 Pro Max'는 슈퍼플래그십이라고 언급했는데, 4면 모두 일정하고 얇은 두께의 베젤이 적용된다면 충분히 그에 걸맞는 아우라를 뽐낼 수 있을 것이다.

 

그 외, 트위터 @Revegnus에 따르면 '아이폰 15' 시리즈에서 맥세이프 출력이 향상된다고 한다.

기존 맥세이프 충전 출력인 15W에서 20W로 개선된다는 소식이다.

애플이 맥세이프 충전 속도를 이렇게 야금야금 올리는 걸 보면 머지않아 아이폰의 충전 단자도 삭제할 것 같다.

하지만, 유선 충전 단자를 삭제하려면 최소한 무선 충전 출력이 45W 이상은 된 상태에서 행해져야 혼란이 없을 것으로 예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