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에 사진 보정 앱 '갤럭시 Enhance-X' 출시.
삼성전자는 기존에 '갤럭시 S23' 시리즈 용으로 공개했던 AI 기반 사진 보정 앱 '갤럭시 Enhance-X'를 전격 출시한다.
'갤럭시 Enhance-X'는 기존 '삼성 갤러리'에서 제공되던 '리마스터' 기능에 프로 버전으로 이해하면 좋을 것 같다.
삼성 갤러리의 '리마스터' 기능 또한, AI 화질 추정 기술을 이용하여 사진에 포함된 여러 화질 문제를 검출하고 이를 개선해 주는 기능이다.
AI를 통해 이미지를 분석해 단순히 저화질의 사진을 고화질로 업스케일링해 주는 것뿐만 아니라, 해상도, 밝기, 색감, 선명도 등을 자동으로 조정해준다.
다음은 삼성전자 뉴스룸에 보도된 내용 전문이다.
「삼성전자가 최적의 사진을 위한 갤럭시 인핸스X(Enhance-X) 앱을 정식 출시했다.
이제 갤럭시 S23뿐 아니라 갤럭시 S 시리즈, 폴더블 등 다양한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내가 원하는 대로 맘껏 사진을 편집하고 보정할 수 있게 됐다.
사진 촬영 당시 빛의 상황, 움직임 등 환경적인 요소로 인해 원하는 사진 촬영이 어려웠거나, 다운로드 받은 이미지 파일이 자동으로 압축되면서 화질의 차이가 발생할 경우에도 갤럭시 Enhance-X를 통해 최적의 사진을 얻을 수 있다.
-정밀한 사진 편집도 ‘터치 한 번이면 OK’
전반적인 사진 보정이 필요할 때, 갤럭시 Enhance-X의 원스톱 솔루션인 Magic 기능을 사용하면 사진의 품질이 눈에 띄게 향상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터치 한 번이면 딥 러닝과 AI를 활용해 원치 않는 노이즈 현상과 흐려짐, 낮은 디테일을 자동으로 보정하고 이미지 품질을 즉각 개선한다.
또한, 갤럭시 Enhance-X는 사용자가 직접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구를 제공한다.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High Dynamic Range, HDR)는 화질 저하 없이 사진의 하이라이트, 그림자, 전체 밝기, 대비 등을 지능적으로 분석하여 디테일한 이미지 표현을 가능케 한다.
소셜 미디어 앱 등을 통해 친구들끼리 서로 주고받는 이미지는 압축된 이미지일 경우가 많은데, Enhance-X의 업스케일(Upscale) 기능을 사용하면 1MP 이하의 사진을 최대 4배의 해상도를 올려주고 압축 노이즈는 제거해 더욱 선명한 이미지를 받아볼 수 있다.
카메라로 노트북, TV 또는 모니터 디스플레이 사진을 찍을 때, ‘모아레’라고 불리는 물결무늬의 고주파 반복 패턴을 자주 발견할 수 있다. Enhance-X는 이러한 모아레 패턴을 감지해 깨끗하고 선명한 사진으로 수정할 수 있다.
가끔 사진 속 빛의 방향이나 사물의 위치 때문에 생긴 그림자가 신경 쓰일 때도 있다. 이때, Enhance-X의 그림자 제거 기능을 사용하면 그림자를 손쉽게 제거해 방해되는 실루엣 없이 밝고 깨끗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추억 속의 어릴 적 사진을 꺼내 보고 싶을 때 흐릿한 화질이 아쉬운 적이 있다면 Enhance-X에 새로 추가된 오래된 사진 복원 기술을 사용해 보자. 손상된 이미지도 선명하게 복원해 소중한 추억을 더욱 또렷하게 간직할 수 있다.
Enhance-X는 이 외에도 밝기, 선명도, 반사 물체 제거, 렌즈 왜곡 보정 등의 다양한 편집 기능이 있으며, 인물 사진 기능은 피사체의 빛과 균형을 최적으로 맞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손끝 하나로 제어 가능한 강력한 이미지 편집 기능
이제 갤럭시 카메라로 촬영한 이미지뿐만 아니라 이전에 촬영했거나 다운로드한 이미지도 완벽하게 보정해 최적의 사진을 얻을 수 있게 됐다. 6월 20일 공식 출시된 갤럭시 Enhance-X을 통해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새로운 사진의 세계를 경험해 보자.
'갤럭시 Enhance-X'는 지원 기종에 한해서, 갤럭시 스토어에서 다운로드받아 사용할 수 있다.
※지원 기종(글 작성 시점 기준): 갤럭시 S23 시리즈, S22 시리즈, S21 시리즈, S20 시리즈, 노트20 시리즈, Z 폴드4, Z 플립4, Z 폴드3, Z 플립3, Z 폴드2, Z 플립-5G, Z 플립-LTE. One UI 5.1 이상.
+추후 갤럭시 FE 시리즈, A 시리즈, M 시리즈에도 지원 예정
(출처: https://bit.ly/42NwUX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