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소식

아이폰, iOS 16.5와 아이폰 16 시리즈에 대한 소식.

반응형

(이미지출처:9to5mac)

phonearena, macrumors 등 다수의 해외 IT전문 매체에 따르면, 애플은 다음주 중에 아이폰의 새로운 운영체제인 iOS 16.5를 정식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한다.

iOS 16은 지난 2022년 09월 13일(한국시간기준), 일반 사용자들에게 정식 배포가 진행되었으며 현재 iOS 16.4.1까지 빌드업되어있다.(글작성시점기준)

 

곧 공개될 iOS 16.5는 애플의 인공지능 음성 인식 개인 비서인 '시리(Siri)'를 통해 음성 명령으로 아이폰의 화면 녹화를 지원하고, 제어창에서 직접 조작을 통해 화면 녹화 아이콘을 통해서도 화면 녹화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또, 애플 뉴스앱에 스포츠 항목이 신설되는 것을 포함하는 버전이다.

추가로, 트위터 @9Techeleven은 본인의 트위터를 통해 새로운 iOS 16.5 버전은 놀라운 애니메이션이 적용된 3가지 버전의 전용 월페이퍼를 제공한다고 언급했다.

버전은 각각 라이트 모드, 다크 모드, 아이폰 14 Pro 라인의 AOD(alawys on display)에서 적용되는 것을 포함한다고 한다.

 

위의 영상을 보면 정말 놀랍도록 부드러운 애니메이션을 보여준다.

이는 애플이 아이폰 14 Pro 라인에 탑재된 A16 바이오닉 칩셋의 압도적인 성능과 iOS의 최적화된 소프트웨어로 빚어낸 결과라고 할 수 있다.

@Iceuniverse는 이를 두고 삼성전자의 원 UI는 따라할 수 없는 것이라 언급하기도 했다.

다음으로, 내년 2024년 공개 예정인 '아이폰 16' 시리즈 관련 소식이다.

트위터 @Rossyoung에 따르면, 아이폰 16 프로 라인의 디스플레이 크기가 이전 대비 커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고 한다.

구체적인 정황이나 디스플레이 크기가 알려진 바는 없으나, @Rossyoung은 아이폰 16 프로는 6.2x", 16 프로 맥스는 6.8x"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기에 다수의 매체에선 반올림한 6.3", 6.9"가 아이폰 16 프로라인의 디스플레이 크기가 될 것이라고 보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