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외 모바일 소식

픽셀 7a, 예상 디자인 및 사양 유출.

반응형

해외 IT 매체 Slashleaks닷컴에서 구글의 스마트폰 브랜드 '픽셀(Pixel)' 2022년형 모델 픽셀 7 시리즈의 2023년형 파생 모델 픽셀 7a의 실기 사진과 사양이 유출됐다.

(2022년 구글이 공개한 픽셀 7)

후면 디자인은 같은 시리즈인 픽셀 7과 동일하게 패밀리룩을 이루었다.

후면 정가운데에 구글의 'G'가 아이덴티티로서 위치해있다.

픽셀의 카메라 섬 디자인이 독특한데, 쾌걸조로 마냥 안대를 쓴 것처럼도 보인다.

기기 상단 프레임에 통신을 위한 안테나 선이 절연띠 형태로 2줄 나란히 위치해있다.

후면 소재는 유리로 보인다.

그리고 기하학적인 패턴으로 후면을 마감했다.

기기 하단에는 스피커와 마이크홀이 USB-Type C 충전단자를 중심으로 양옆에 위치해있다.

여기도 안테나 선이 절연띠로 하나 위치해있다.

디스플레이는 펀치홀 디스플레이를 탑재한거스올 확인된다.

기기 우측에 전원 버튼과 볼륨 조절 버튼이 위치해있다.

 

유출된 픽셀 7a의 주요 사양은 다음과 같다.

▶ 디스플레이: 화면 크기는 알려지지 않고 FHD+급 해상도에 90Hz 주사율 지원 확인
▶ 프로세서: 구글 Tensor G2, 해당 칩셋은 구글과 삼성이 협업해 만든 칩셋으로 엑시노스 형제로 이해하면 된다
▶ 메모리: 8GB RAM, UFS 3.1 규격 내장 메모리, 용량은 128GB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
▶ 카메라: 후면- 소니의 IMX787 64MP 광각 렌즈,  IMX712 초광각 렌즈

▶ 기타: 디스플레이 내장 지문인식 센서 탑재

 

(2015년 구글이 공개한 '넥서스 5X', 해당 모델은 LG전자가 제조하였다.)

그간, 스마트폰 OS인 안드로이드의 개발사인 구글은 자사의 스마트폰 브랜드를 만들어 꾸준히 제조해왔다.

2015년까지는 '넥서스'라는 브랜드로 여러 스마트폰 제조사에 위탁해 출시해왔다.

그러다 2016년 새로운 스마트폰 브랜드인 '픽셀'이 탄생하고 현재까지 이어졌다.

사실, '넥서스'와 '픽셀'은 여타 다른 스마트폰과 다른 특별한 역할이 하나 있다.

바로 레퍼런스 폰으로서 당대 차세대 안드로이드 버전을 가장 먼저 적용시켜 이번 안드로이드 버전은 이렇다~ 라는 소개를 하는 역할을 맡아왔다.

그뿐만 아니라 다음 버전의 안드로이드도 가장 먼저 업데이트 받아 적용시켜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스마트폰이다.

 

픽셀도 출시 당시 유행하는 디자인을 어느 정도 따라가지만, 픽셀 특유의 디자인 기조가 있어 나름 매니아층이 있는 브랜드이다.

최근 픽셀은 사양도 플래그십으로 잘 뽑히고 있기도 하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