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소식

갤럭시 S23 Ultra, 무게 또 '늘어난다'.

반응형

위 이미지는 갤럭시 S22 Ultra. 출처:삼성전자닷컴

트위터 @Ice Universe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2023년형 차기 갤럭시 시리즈 중 필기 강화형 모델인 갤럭시 S23 Ultra의 무게가 전작 대비 소폭 늘어난다고 한다. Ice Universe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번 갤럭시 S23 Ultra는 전작인 갤럭시 S22 Ultra의 무게인 228g 대비 6g이 증가한 234g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갤럭시 S23 Ultra의 세부 스펙 유출 내용을 보면 갤럭시 S22 Ultra와 디스플레이 크기, 배터리 용량이 동일하게 유지되는 것으로 보여지는데 무게 증가에 큰 부분을 차지하는 두 요인을 제외하고 어떤 다른 부분에서 무게 증가가 되었는지 궁금하다. 이와 관련하여 Ice Universe는 이번 무게 증가의 원인은 이번 갤럭시 S23 Ultra의 측면에 메탈 프레임이 탑재 때문이라고 덧붙여 언급했다.

측면 메탈 프레임이라는 것이 구체적으로 어떤 식으로 마감되어 탑재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미 갤럭시 S22 Ultra의 적지 않은 무게에서 6g이라는 얼핏 보면 크지 않은 숫자로 보이겠으나, 분명 체감상 부담이 안 되진 않을 것으로 사료되기에 다소 걱정이 된다.

참고로 갤럭시 노트로부터 이어져온 갤럭시 S Ultra 라인업은 무게가 계속해서 증가해왔다. 마지막 갤럭시 노트였던 갤럭시 노트20 라인업에서 실질적으로 메인 모델이라 할 수 있는 갤럭시 노트20 Ultra의 무게는 208g 이었고, S펜 미탑재로 일대일 비교는 무리일 수 있지만 갤럭시 S21 Ultra의 무게는 227g 이었고, 갤럭시 노트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첫 발을 내딘 갤럭시 S22 Ultra의 무게는 228g 이었다. 이번 갤럭시 S23 Ultra의 6g 무게 증가 소식이 팩트라면 부디 이번을 마지막으로 무게는 더이상 올리지 말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다음 갤럭시 S24 Ultra의 무게는 깔끔하게 200g으로 맞추는 것을 기대해보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