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소식

갤럭시 S23 시리즈 크기 '커진다'.

반응형

트위터 @Ice Universe 는 2023년 출시될 삼성전자의 갤럭시 플래그십 라인업인 갤럭시 S의 차기 시리즈인 S23 시리즈의 예상 수치를 공개했다. 기본 모델이 될 갤럭시 S23 은 2022년 출시된 전작 갤럭시 S22 와 비교했을때 가로,세로 0.3mm 증가할 것이라고 하며, 보다 큰 디스플레이 라인업으로 꾸준히 출시되고 있는 플러스 모델 중 이번 갤럭시 S23+ 역시 가로,세로 0.4mm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하지만 이번 시리즈는 디스플레이 크기를 전작과 동일하게 유지한다는 소식이 있어 늘어난 크기가 베젤 두께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한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아쉬운 소식이지만 베젤이 전작 대비 약간 증가할 수도 있다.

 

한편, 갤럭시 S23 Ultra의 상세한 수치도 공개됐다. 울트라 모델의 경우, 가로 0.1mm, 세로 0.2mm 증가한다. 체감이 될 정도의 수치는 아니니 다듬는 과정으로 볼 수 있다.

추가적으로 베젤 부분 상세 수치도 공개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하단 베젤이 상당히 줄어들어, 더욱 세련된 느낌이 든다는 점이다. 분명 체감이 될만한 부분이다.

갤럭시 S 시리즈가 점점 상하좌우 베젤을 줄여가면서 기기 전면 면적 대비 디스플레이 비율이 갈수록 올라가고 있다.

삼성전자의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인 'Infinity Display'(이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차근차근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 보인다. 갤럭시 S10 시리즈 이후부터 S 시리즈는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단계 중 상단 베젤을 극한까지 줄여 버리고 수화부 및 센서는 눈에 띄지 않게 숨기고 전면 카메라는 렌즈 부분만이 디스플레이 상에 위치하고 전면에는 디스플레이로 꽉 채우는 'Infinity Display-O'를 적용하여 지금에 이르고 있다. 이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최후의 단계라 할 수 있는 'New Infinity Display'를 향해가고 있다. 'New Infinity Display'가 적용된 갤럭시 S 시리즈를 하루빨리 만나봤으면 하고 바라본다.

 

삼성전자의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 모델인 'Infinitiy Display'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추후에 발행하겠습니다.

반응형